고객에 필요성 Need 그리고 원하는점 Want
마케팅 정보 2015. 10. 13. 21:26 |고객에 필요성 Need 그리고 원하는점 Want
마케팅은 소비자들의 욕구를 파악하여 이를 제품의 가치를 방영하여 판매를 촉진하는 가치 행위입니다.
브랜드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할 때, 고객이 원하는 것과 필요성을 정확히 알아둬야 홍보 방향을 제대로 잡을 수 있습니다.
분명히 소비자는 충분히 구매해야할 메리트가 있어야 관심을 가지고, 이러한 것을 충족시키지 않은 제품의 가치는 떨어질수 밖에 없습니다.
또 상품자체의 메리트도 중요하지만, 고객 서비스 또한 중요한 요소입니다.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 해도 제품서비스가 엉망이면 고객이 구매를 망설일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고객이 원하는 점과 필요성을 충분히 충족시켜야 제대로 제품의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고객이 필요로 하는 need와 고객이 원하고 무언가 Want 알아야 합니다.
Need는 DSLR 카메라를 구입하면 렌즈가 필요한 Need라고 볼 수 있는데,
여기서 더 선명하고 밝은 렌즈를 원하는 것이 Want 입니다.
또 한가지 예로 카메라 렌즈를 사용하면 기스와 파손을 방지하기 위해 보호필터가 필요합니다.
그러면 DSLR 구입자들에게는 렌즈 보호필터 Need 가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필터마다 적외선 보호및 화질 차이가 납니다. 그렇다면 필터 구입 예정자들은 더 우수한 필터를 원하게 됩니다.
이것을 Want 라고 할 수 있죠.
이처럼 Need와 Want의 차이점을 알 수 있는데요. 가장 중요한 점은 제품 구상및 홍보기획을 진행하신다면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보다 "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가? " " 고객은 도대체 어떠한 상품을 필요로 하는가? "
가장 먼저 Need를 파악하고 그 후에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Want을 분석 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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