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사용되는 황토볼의 대부분이 저렴한 중국산을 수입하여 판매합니다.

 

중국산 황토볼은 두 가지 형태로 제작됩니다.

 

 

1. 접착제를 사용하여 볼 형태를 유지

 

2. 겉 표면을 열로 녹여서 볼 형태 유지 

 

 

여기서 문제는 정수기에 사용되는 중국산 황토볼은 대부분 화학접착제를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황토볼 제조 과정은 까다롭게 상당히 어렵습니다. 형태도 유지하기 힘들고 열처리 작업 시 표면이 녹거나 타는 경우가

많으며 특히 중국의 경우에는 제작 기술이 부족해 접착제를 활용하여 대량 생산합니다. 그러한 이유로 정수기 필터에 수입산 황토볼을 사용하는 것은 상당히 위험합니다.

 

또 중국산 황토에는 유해성분이나 중금속이 검출되는 경우가 있어 정수기 필터로 활용할 경우에는 중금속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황토볼에 사용하는 안전성 관련 시험성적서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예로 겔라이트볼의 경우에는 다양한 안전성 검사가 이루어져 있습니다.

 

 

 

겔라이트 안전성 검사 및 자료

 

 

 

 

 

 

우선 일반 황토볼과 겔라이트볼을 물통에 넣고 흔들었을 때 차이를 확인하시면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중국산 황토볼은 가루가 날리고 잘 부스러져 정수기 필터에 활용이 어렵고 유해성분에 노출될 경우 매우 위험합니다.

 

 

 

 

http://www.liferise.co.kr/product/detail.html?product_no=31&cate_no=60&display_group=1

 

겔라이트 포졸란 게르마늄 볼 (1.5kg)

도성기업 포졸란 겔라이트가 친환경 굴림 열처리방식으로 제작한 100% 국내산 다공구조 세라믹볼

ghan.co.kr

 

Posted by 조세일
: